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디지털자산정책포럼과 ‘원화 스테이블코인 시대의 디지털 자산 보안, 안전 그리고 신뢰’ 주제로 <2025 디지털자산안전세미나> 공동 개최
□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원장 정익래)은 디지털자산정책포럼(대표 임종인)과 공동으로 2025년 10월 13일 오전 10시,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미래융합기술관 601호 강당에서 ‘원화 스테이블코인 시대의 디지털 자산 보안, 안전 그리고 신뢰’를 주제로 <2025 디지털자산안전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세미나에는 디지털 자산의 보안, 안전성 및 신뢰 확보를 위해 노력해온 고려대학교 블록체인보안연구센터, 한국정보보호학회 금융보안연구회,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사이버보안연구소, 비온미디어 등이 공동주최로 참여한다.
□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이 디지털 경제와 실물 경제를 연결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서는 강력한 보안 체계, 안전성 확보, 그리고 신뢰 구축이 필수적인 요소로 강조되고 있다. 이에 본 세미나는 디지털 자산의 보안과 안전성, 신뢰성을 실질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기술적 및 정책적 대응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 본 세미나는 서울대학교 이종섭 교수와 디지털자산정책포럼 임종인 대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총 4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각 세션은 ‘원화 스테이블코인 규제 환경’, ‘원화 스테이블코인 추진 사례’, ‘원화 스테이블코인 보안 강화 방안’, 그리고 ‘원화 스테이블 코인 신뢰성, 안전성 확보 방안’ 등을 주제로, 학계 및 산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강연을 진행한다.
□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정익래 원장은 "원화 스테이블코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디지털 자산에 대한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은 디지털 자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연구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며, 디지털자산정책포럼과 협력하여 <디지털자산안전세미나>를 글로벌 최고 수준의 디지털 자산 안전 전문 학술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디지털자산정책포럼 임종인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최초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시대의 디지털 자산 보안, 안전성, 신뢰성 문제를 포괄적으로 다루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자산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리스크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본 세미나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등록은 디지털자산정책포럼 공식 홈페이지(https://dapf.kr)에서 진행된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