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11일 제1회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정보보호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임종인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장님께서 홍조근정훈장을 수상받으셨습니다. 이에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도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임종인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장, 홍조근정훈장 수상
▲ 임종인 정보보호대학원장
임종인 정보보호대학원장이 7월 11일(수)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서 정보보호 연구ㆍ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 방송통신위원회, 국정원 등 관계부처가 공동으로 개최한 `제 1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서 임종인 정보보호대학원장은 정보보호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같이 국민훈장을 받았다.
이 외에도 박동훈 닉스테크 대표이사는 국민포장을 수상했고 대통령표창은 김응수 행정안전부 사무관, 이완석 한국인터넷진흥원 단장, 국민은행(단체)가 받았다. 조영환 한국학원총연합회 부회장, 범진규 드림시큐리티 대표이사, 배영식 방송통신위원회 사무관, 이규정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단장, 최두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팀장 등 8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ㆍ지식경제부ㆍ방송통신위원회ㆍ국정원은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정보보호의 날'로 제정하고 국민의 정보보호 인식을 높이기 위해 관계부처가 함께 다양한 행사를 벌이기로 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정보보호의 날 축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제1회 정보보호의 날을 축하하며 정보보호와 정보보안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써 오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과 함께, 우리 모두 정보화 사회의 위협을 살피고 철저한 대비를 다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기념사에서 “정보보호의 날을 계기로 민간기업, 학계, 정부 그리고 국민 모두가 협력하여 안전하고 신뢰받는 스마트 정보사회를 구현하고, 정보화 분야에서 더욱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윤상직 지식경제부 제1차관은 축사에서 “전력, 가스 등 에너지·산업 분야의 정보보호를 강화하고 갈수록 지능화 되어가고 있는 사이버 공격에 대응 할 수 있는 고급 정보보호 인력양성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홍보팀 서민경(
smk920@korea.ac.kr
)